About
home
회사소개
home
🎆

포미와 함께하는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2022년 10월 8일 토요일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개최된 날이었습니다. 지루하고 평범했던 일상 속 화려한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는다는 소식에 105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죠.
이런 기회, 놓칠 수 없지!
당시, 포커스미디어 또한 오랜만의 서울세계불꽃축제 개최 소식에 설렘이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생각했어요, ‘행사 당일, 여의도에 수많은 인파가 몰릴 텐데… 그렇다면, 전사 구성원, 그들의 가족 및 지인 그리고 파트너를 우리 여의도 사무실로 초대하는 건 어떨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함께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라고요.
“매년 이런 행사를 회사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시작된 포미와 함께하는 2022 서울세계불꽃축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이후에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는 등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졌습니다. 그래서 컬처&피플그룹은  ‘내년은 올해보다 더 잘 준비해야지.’하고 다짐했어요.
그렇게 다짐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 지나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행사가 다가왔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 전사 불꽃축제 행사. 과연 올해는 작년과 비교해 무엇이  달라졌을지 함께 살펴보아요.
포미와 함께하는 2022 서울세계불꽃축제 행사 현장 살펴보기

행사 준비 (D-14 ~ )

1. 행사 참석 희망 인원 수요 조사하기

컬처&피플그룹에서는 포미와 함께하는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참석 예정 인원을 조사했어요. 음식은 어느 정도 준비해야 하는지, 한정된 공간에 너무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것은 아닌지 등을 확인하며 부족함 없는 행사를 준비하기 위함이었죠.
그 결과, 참석 예정 인원은 총 260명으로 확인됐어요. 작년과 비교해 80여 명이 더 신청한 것이라 좀 놀랐던 게 생각나네요.

2. 참석자 준비물, 건물 출입 방식, 주차 등록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기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관련 안내 사항도 여러 차례 공지했어요. 공지문에는 10월 7일 행사 참석자의 준비물은 무엇이며, 함께하는 가족 및 지인, 파트너에게는 주차 등록, 건물 출입과 관련해 어떤 내용을 전달 해야 하는지 등이 담겨있었답니다.
챙겨야할 게 이만큼…
이 외에도 행사 준비를 위해 챙겨야 하는 것들이 참 많았어요. 준비하는 내내 잘 하고 있는 건 맞는지, 혹시나 놓친 것은 없는지 등에 대한 걱정도 있었지만, 믿음직한 동료들이 함께였기에, 의지하며 제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했답니다.

행사 진행 (D-day)

1. 포커스미디어 사무실을 처음 방문하는 구성원의 가족, 지인 그리고 파트너를 맞이할 준비하기

행사 당일에는 오후 6시부터 사무실 입장이 가능한 것으로 안내됐어요. 우리 동료의 가족, 지인들을 처음 맞이하는 것인 만큼 완벽한 공간, 음식 셋팅을 끝내기 위해 컬처&피플그룹은 조금 더 부지런히 움직였는데요.
“아빠가 다니는 회사에서 만든 거야?”
엘리베이터TV 사업을 운영하는 포커스미디어. 방문객을 향한 웰컴 메시지 또한 평범할 수는 없겠죠? FKI타워 고층부 엘리베이터를 타고 45F에 내리면 포커스미디어 사업의 근간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사무실에 입장하면 곳곳에 설치된 관람존 배너를 확인할 수 있어요. 관람존마다 볼 수 있는 불꽃의 느낌이 다르니 참고하여 원하는 위치에서 편안하게 관람해 주시면 돼요.
또한,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포미와 함께하는 그림일기’ 이벤트도 준비했어요. 이벤트 참여 방법은 오늘의 생각과 느낌을 글과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되는 것으로 아주 간단했답니다.
이런 행사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는 없겠죠! 시원한 맥주, 탄산음료부터 단짠단짠 과자, 젤리 그리고 배를 채울 수 있는 피자, 치킨, 과일 도시락까지 준비했어요. 원하는 자리에 돗자리를 펴고 맛있는 음식을 그릇에 담아 가족, 지인들과 나눠 먹으면 정말 소풍 나온 것 같지 않을까요?
우리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포커스미디어의 의미 있는 여정에 함께하고 있는 파트너사의 상품을 준비해 불꽃축제 행사에 먹고 마시는 즐거움을 더해봤어요.

2. 사무실 입장 시간, 방문객 맞이하기

드디어, 오후 6시가 되었어요. 기다렸다는 듯 계속해 많은 분이 입장하기 시작했는데요.
작년에 한 번 오셔서 익숙했던 것인지 방문객들 모두 마음에 드는 자리를 알아서 찾아 돗자리를 깔고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웠어요. 평일에 동료분들의 업무하는 모습만 보다가 이렇게 주말에 가족, 지인들과 함께한 편안한 모습을 보니, 저는 뭔가 새롭기도 했답니다.
잠시 후, 오후 7시부터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시작돼요. 행사를 보다 알차게 즐기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비축해 둬야겠죠. 그럼, 먼저 맛있는 음식으로 배를 한번 채워볼게요.
배를 채우니 어느새 밖이 어둑어둑해졌어요. 행사 시작까지 이제 10분 남았으니, 사무실 전체 소등 후 떨리는 마음으로 첫 불꽃이 터지길 기다려 볼까요?
“10, 9, 8, 7, 6…!”
10초 카운트다운과 함께 터진 화려한 불꽃. 사무실은 순식간에 사람들의 “와…”하는 감탄사로 가득 찼어요. 가지각색의 불꽃이 하늘에 수놓는 모습을 반드시 눈에 모두 담아야만 했죠.
앞에는 가을 밤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불꽃이, 곁에는 소중한 사람들이 함께한 영화 같은 순간. 우린 이렇게 포커스미디어와 함께 불꽃처럼 찬란한 추억을 하나 더 쌓았답니다.
그리고 많은 분이 저희가 준비한 이벤트도 참여해 주셨어요. 쉬운 참여 방법 덕분인지 특히나 어린이 친구들의 참여율이 높았는데요. 곁에서 이들의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지켜보며 저는 정신 없는 행사 운영과 동시에 힐링할 수 있어 좋았어요.
귀여워…
한화의 ’달빛 속으로’를 마지막으로 약 2시간에 걸친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행사가 끝이 났어요. 함께한 이 시간이 너무 소중하고 행복했던 만큼 헤어지는 게 아쉽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우린 내년에도 이 행사가 계속될 것을 알기에, 서로의 아쉬움을 달랬답니다.

행사 마무리 (~ D+10)

저는 행사를 끝낸 후, 후련해진 마음으로 포미와 함께하는 그림일기 이벤트 참여작들을 살펴봤어요. 글과 그림 속 담긴 아이들의 표현력 그리고 때 묻지 않은 순수함에 조금 놀랐는데요.
“불꽃이 우주 속에 있는 별같이 느껴졌다!”
“내가 본 적 없는 불꽃놀이가 너무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올거다. 꼭 또 올거다.”
“놀래고 설레기도 했다. 피자랑 과자 먹으면서 불꽃놀이를 보았다. 포커스미디어 짱!”
“가족과 함께 불꽃놀이 볼 수 있어 좋았다. 정말 즐거웠당!~~”
그리고 내년에는 보다 나은 전사 불꽃축제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어요. 당시, 행사에 참석하신 분들이 느낀 긍정, 부정 요소를 확인하고 이를 보다 개선하기 위함이었죠.
“사전 안내가 잘 되어 지인들한테 정보 전달하기가 수월했고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가 마련된 것도 좋았습니다.”
“사전 안내, 식음료, 관람 등 모든 부분이 최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멋지게 준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후 6시부터 입장 가능하다 안내 받았음에도 사전에 좋은 자리를 선점한 분들이 있어 아쉬웠습니다.”
“음식이 부족했습니다. 더 넉넉하게 준비했다면 좋았을 거 같아요!”
동료분들께서 바쁜 시간 내어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신 만큼, 컬처&피플그룹도 동료분들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음 행사를 개선할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하고자 해요. 그러니, 내년에도 꼭 참석하셔서 저희가 정말 잘하고 있는지 지켜봐 주세요! 그럼, 우리 모두 ‘포미와 함께하는 2024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또 만나요.
포미와 함께 불꽃처럼 찬란한 추억을 쌓아가길 희망하신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