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회사소개
home
🥳

포미의 5살을 축하합니다

22년 6월 21일, 포커스미디어가 창립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5년 동안 포커스미디어의 엘리베이터 TV는 매일같이 약 800만 명 이상의 입주민이 시청하는 영향력 있는 회사로 성장했는데요.
누군가에게는 겨우 5년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우리에게 이 5년은 많은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반복하며 쉼 없이 성장해 온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맨땅에 헤딩하듯 기존 업계에서는 절대 시도해 보지 않았던 것, 우리만이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 집중했고, 이 모든 과정을 함께 달려온 동료분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아직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짧은 기간 내 많은 사람들과 기업에게 사랑받고 그래서 이제는 그들이 우리를 찾아오는 지금의 멋진 포미의 모습이 가능했다고 생각해요.
이처럼 함께 달려온 우리 동료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아끼지 않고 듬뿍 담아 컬처&피플 그룹이 동료분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과 선물을 준비했답니다.
포미의 5주년을 어떻게 준비했고, 어떤 하루였는지,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우리의 마음을 어떻게 하면 더 온전하게,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까?”

우리는 왜 이 행사를 하고자 하는지, 그래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탄탄하게 잡고 제대로 시작해 보기로 했죠. 그래야 받는 사람에게도 더 의미 있는 선물이 될 테니까요.
우리의 창립기념일이 형식적인 단순 창립일이 아니라, 모두가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우리들의 생일’로 기억될 수 있게 하고, 이 행사를 통해 그동안 교류가 부족했던 동료들 간의 유대관계도 형성할 수 있으면 금상첨화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지요. 그래서 우리가 세운 목적을 기준으로 차근차근, 세심하게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모두에게 의미 있는 날이 될 수 있도록 중요하게 고민해야 했던 부분들,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 풀어 냈을까요?”

첫번째 고민. 다양한 환경, 근무 형태로 일하고 있는 동료들이 모두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포미는 더 효과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광고 산업의 다양한 역량을 조직 내 내재화한 ‘풀밸류체인’ 사업구조를 지켜오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다양한 팀, 직무, 연령대의 동료분들이 각자의 직무 특성에 맞는 공간에서 역할을 수행하고 계신답니다.
그래서 이 행사를 준비하며 가장 크게 고민했던 부분도 이 부분이었던 것 같아요. 어느 누구 하나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어디서 일하든, 어떤 역할이든 모두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집중했고, 모든 준비 과정에서 우리가 세운 이 목적을 놓치지 않으려고 차근차근 정렬을 맞춰 나갔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했던 한 가지, 팬데믹으로 인해 240여 명의 동료가 한자리에 다 같이 모이는 것 자체가 어려운 시기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고려해야 되는 부분이었어요.
그래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하루로 만들기 위해 아래 3가지에 집중했어요.
1.
동료분들이 각자 일하는 공간에서 편안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2.
외근직 동료분들에게는 업무에 차질 없도록 사전에 행사 일정을 안내해 시간을 미리 빼두실 수 있도록 하기
3.
직무 특성 상 당일 참여가 어려운 외근직 동료분들은 업무 일정으로 사무실에 방문하시는 날에 맞춰 따로 챙겨드리기
그리고 이렇게 준비했어요.
1.
행사 준비 로드맵
2.
행사 운영 R&R 명확하게 하기
여러 사무 공간에서 동료분들이 근무하시기 때문에, 모두에게 동일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각 공간의 담당자가 있어야 했어요. 그리고 사무실 위치, 공간의 크기 등 모든 것이 다 달랐기 때문에 준비를 시작하는 시간, 음식을 수령하는 시간 등 모든 것을 각 환경에 맞게 세심하게 준비해야 했어요. 그래서 우리 컬처&피플 그룹 동료분들을 각 사무공간의 담당자로 지정해 문제없이 원활하게 행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하게 계획을 수립해 준비를 했답니다.
두번째 고민. 우리가 충분히 드러나고, 그동안 주지 않았던 의미 있는 선물로 준비하기
가장 우리를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은 뭘까? 먼저 고민했어요. 라고 쓰고 사실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생각났던 포미의 ‘뭄뭄실내화’
뭄뭄실내화는 입주민의 생활을 이롭게 하기 위한 실질적인 고민을 바탕으로 제품 기획부터 제작, 브랜딩, 판매 운영까지 직접 수행하며 상표권까지 소유하고 있는 포미의 자체 상품입니다. 그만큼 포미에게 뭄뭄실내화는 정말 큰 의미를 가지고 있어 동료분들에게 선물로 드리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었죠 :)
P.S. 동료 그리고 가족/지인 분들이 더 편하게, 딱 맞는 사이즈로 착용하실 수 있도록 사전에 사이즈 취합도 받았어요.
지금 우리 동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게 뭘까?
매일같이 앉아서 그리고 항상 외부에서 노력하시는 우리 동료분들의 건강한 눈과 목을 위해 눈마사지기, 목마사지기를 준비하게 되었어요. 직접 사용하시는 동료분들도 좋아하셨지만 가족/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았다고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너무 감사하고 뿌듯했답니다
그리고 이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정리해 표현할 수 있을까?
동료분들과 함께여서 더 성장할 수 있었던 우리의 5년에 대한 감사함을 ‘창립 5주년 레터’에 꾹꾹 눌러 담아 보았어요. (사실 이 한 장으로는 모든 마음을 표현하기에 한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지만…)
그렇게 완성된 우리의 창립 5주년 선물 키트
그리고 행사를 준비하는 우리 컬처&피플 그룹의 열정적인 모습

“그렇게 맞이한 2022년 6월 21일, 우리의 창립 5주년 기념일은 어떤 하루였을까요?

당일 아침
사무실에 들어서자마자 ‘우리 오늘 생일이에요!’ 라고 느꼈으면 했어요. 그래서 사무실마다 같은 분위기로 다과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맛있는 쿠키와 과일을 준비해 여느 때보다 더 달달한 하루가 되었으면 하는 우리의 마음을 듬뿍 담았죠.
당일 오후
컬처&피플 그룹 동료들은 각자 담당하는 사무공간에서 본격적인 창립기념행사 준비를 시작했어요!
피자와 치킨, 그리고 음료도 다양하게 준비해 셋팅했답니다. 준비 끝!
“여러분! 맛있는 음식이 준비되었습니다. 어서들 나오세요!”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 동료분들. 맛있게 즐겨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일할 맛 나는 동료분들의 기분 좋은 피드백
소소하게 준비했던 행사라 혹시나 동료분들이 즐기지 못하실까 정말 유독 고민이 많았던 준비 과정이었지만, 이렇게나 감사한 마음을 진심으로 전해주시니 저희 컬처&피플 그룹도 창립 5주년이 정말 오래도록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5년이라는 시간 동안 함께한 인연, 그리고 앞으로도 함께할 인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벌써부터 기대되는 2023년 6월 포미의 6번째 생일파티로 곧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여정에 함께 하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