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회사소개
home
🎁

입주민의 생활에 스며드는 방법

1 more property

“This is for you (aka. 포유박스)”

안녕하세요. 포미에 합류한 지 6개월 된 컬처&피플 그룹 공혜원이라고 합니다. 입사한 게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직장인 6개월 차라니 시간 참 빠르네요. 오늘은 제가 입사한지 딱 한 달이 되던 날에 경험한 포미의 오프라인 프로모션, ‘포유박스’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이 당시는 모든 경험이 신기하고 떨리던 때였는데요. 여러분은 입사 한 달이 되던 날 무엇을 경험하고 계셨나요? 우리 함께 모든 것이 어렵고 낯설게 느껴졌던 때로 돌아가 포유박스를 경험해 보아요. 그럼 먼저 포유박스가 탄생한 배경에 대해 잠시 살펴볼까요?
입주민이 거주하고 생활하는 공간에서 우리는 입주민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공간사업팀에서는 아파트 내 ‘엘리베이터’라는 한정적인 공간에서 벗어나 확장된 공간에서 입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새롭게 시도해 보고 싶었다고 해요. 그래서 포미만이 할 수 있는 것, 포미라서 가능한 것이 무엇일까에 대해 오랜 시간 고민한 끝에, ‘아파트 특성상 단지 내 외부인 출입이 어렵지만, 해당 단지에서 엘리베이터 TV를 설치하고 콘텐츠를 송출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포커스미디어라면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고 해요.
그렇게 저희는 매주 토요일, 입주민이 거주하고 생활하는 공간에 찾아가 입주민 생활에 유익함을 줄 수 있는 파트너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전달하는 포미의 오프라인 프로모션, ‘포유박스’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딱 포커스미디어다운 프로모션 아닌가요?
포유박스의 배경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본격적인 포유박스 진행 현장으로 들어가 보도록 해요.
“포유박스 진행하기 딱 좋은 날씨다~
드디어 오늘 포유박스가 운영될 예정인데요. 이번 포유박스가 진행될 곳은 완연한 봄을 맞이하여 벚꽃이 잔뜩 개화하고 있는 서울시 중랑구에 있는 한 아파트 단지였어요.
“포커스미디어가 특별한 선물을 드리러 갑니다.”
이 안에는 우리가 특별히 제작한 포유박스 부스가 들어있는데요, 무엇이 있는지 한번 같이 살펴볼까요?
입주민들에게 선보일 부스에 흠집 하나 생길까 정성스럽게 포장한 짐들을 하나 하나 옮겨 설치해 보아요.
입주민분들을 맞이할 준비 완료! 그럼 이제 본격적인 입주민 맞이를 시작해 볼까요?
“관리실에서 안내 드립니다. 잠시 후 오전 11시부터 엘리베이터 TV를 운영하고 있는 포커스미디어가 선착순 250세대분께 생활용품을 나눠 드릴 예정입니다. 2만 원 상당의 무료 세탁 서비스도 함께 지원해 드리고 있으니, 휴대폰을 지참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관리 사무실에서의 안내 방송이 나가자마자 귀여운 어린이 친구들부터 아주 많은 입주민분들이 저희를 찾아와 주셨어요.
“안녕하세요, 지금 뭐하고 있는 거예요?”
”안녕하세요, 어머님. 저희는 엘리베이터TV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포커스미디어에서 나왔어요. 지금 입주민분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어머님께서 몇 가지의 미션만 같이 수행해 주시면 바로 무료 세탁 이용해 보실 수 있도록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입주민 한 분, 한 분께 친절하게 응대하는 동료분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역시 포미가 포미 한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만드는 우리 동료분들.
한 명의 동료가 입주민을 응대할 때, 또 다른 동료가 입주민의 강아지를 케어하는 놀라운 팀플레이도 함께 보여주셨어요. (tmi. 강아지 이름은 가을이래요. 이름도 귀여워)
“단지 주변의 세탁소가 하나는 없어지고 하나는 멀어서 불편했는데 이런 세탁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마침 집에 빨랫감도 많이 쌓여있었는데…”
오전 11시부터 진행한 우리의 포유박스는 입주민분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오후 5시에 막을 내렸어요. 아름다운 사람은 머문 자리도 아름답다는 말처럼 뒤처리도 깔끔하게 완료.
“모두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포커스미디어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 는 창업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무엇보다 먼저 우리의 고객,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도 포커스미디어는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을 만들어가는 일에 집중하여, 보다 확장된 공간에서 입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에요.
이처럼 의미 있는 우리의 여정에 함께 하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