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회사소개
home
🗂️

[IT본부] Product Owner

생성일
2022/04/12 18:10
태그
PM/PO
Workflow
Platform
AWS
정규직

IT 본부를 소개합니다.

포커스미디어의 IT본부는 '엘리베이터 TV'를 기반으로 옥외광고시장에서 첫 번째 테크기업으로 발돋음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레드오션이라 생각 되오던 옥외광고 시장에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내기위한 필요한 준비들을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와 오피스 공간 대형 디스플레이까지 천만 명에게 노출되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사람과 기업 모두를 이롭게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일들을 이제 막 시작하려 합니다. 포커스미디어 IT본부에서 주도적으로 문제를 찾고, 제품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에서 새로운 제품을 처음부터 함께 만들어가실 동료들을 찾고 있습니다.

합류하면 이런 일을 하게 됩니다.

제품 스쿼드의 PO역할을 수행하며, 스쿼드의 최적화된 워크플로우를 구현
담당 제품의 비젼 정의 및 전략 로드맵 설계
제품 요구사항 정의 및 제품 백로그 작성 및 배포 후 관리
전반적인 제품 개발 협업 프로세스 진행
데이터 기반의 제품 플랫폼 설계 및 기획
현업 - 개발 간 커뮤니케이션 채널 관리

이런 분을 찾고 있습니다.

보유경험
3년 이상의 PM/PO 프로젝트 진행 경험
에자일 방식의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프로세스를 경험 하신 분
Cross Functional 조직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경험해 보신 분
주도적인 업무 활동을 통해 비즈니스 임팩트까지 만들어 내신 분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 본 경험
 직무역량
복잡한 이해관계와 이슈들을 조율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
Data-driven Thinking 기반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정의 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
스스로 목표와 전략을 설정하고,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협업 가능한 역량
생산성 관리 도구 활용(Monday, Github 협업툴), 아마존 AWS 및 클라우드 환경 및 Devops에 대한 이해

이런 분이면 더 좋습니다.

우대 사항
요구사항들을 빠르게 분석 정리 후 의사결정을 효과적으로 도출해 낼 수 있는 분이 필요합니다.
스스로 목표설정과 플랜을 수립하여, 협업과정을 통해 실행과 결과로 만들어 내실 분을 선호합니다.
도전적인 목표와 어려운 문제를 앞두고 힘든 순간에도 에너지를 잃지 않고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들어 내실 분이 필요합니다.
애자일 스프린트, 스크럼 & Cross Functional 조직에서 일 해보신 분을 우대합니다.
창업 경험이 있으시거나, 초기 창업팀 경험이 있으신 분을 선호합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근무를 하실 수 있어요.

정규직 (3개월 수습기간 적용/수습기간 급여 100% 지급)
주 5일 근무
연봉 : 면접 후 협의
근무장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전경련회관

 포커스미디어 합류 여정

이번 포지션의 합류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류전형
직무 인터뷰 (1차/2차)
처우 협의
입사 확정

합류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필수) 포커스미디어 지원서 https://url.kr/nuajsv (클릭 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필수) 포트폴리오 - 자유양식 보유하신 경험과 역량이 가장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최종 지원을 위해 포커스미디어의 지원서를 작성해 주세요.
작성된 지원서는 반드시 PDF 형식으로 변환하여 제출해 주세요.
작성하신 지원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제출해 주시면 인터뷰 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원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제출해 주세요.

*위 링크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광고차단 기능을 끄고 새로고침 후 다시 확인해 주세요.

지원 전 참고하시면 더 좋아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문화와 업무 방식을 함께 만들어 가요.
포커스미디어는 기술 부분에 있어 마이크로 매니징을 배제하고 각 개인의 성장과 회사의 목표를 일치하여 개인의 성공이 회사의 성공이 되도록 하는 방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스쿼드는 개발하고자 하는 소프트웨어 제품별로 조직되며, 해당 제품을 개발, 운영,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을 수행하실 분들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PO (Product Owner)는 사업팀과 개발해야 할 여건을 조율하고 이 내용을 디자인, FE, BE, Data 엔지니어들과 협의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엔지니어들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사업팀과 직접 대화하지 않습니다.
챕터는 각 스쿼드의 목표를 위해 일하지만 동일한 업무 전문성을 가진 분들의 그룹입니다. 예를 들면 PO 챕터, FE 챕터, BE 챕터로 구성되며 각 챕터는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고 각 스쿼드에서 사용하는 기술들이 서로 크게 다르지 않도록 조율하는등의 기술 교류를 하는 목적을 가집니다.
포커스미디어는 DOOH (Digital Out Of Home) 영역에서 국내에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도 고속 성장중인 회사입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자체가 곧 사업인 회사들에 비해 현재 엔지니어링 역량은 다소 부족하지만, 경영진의 디지털 기술 확보에 대한 비전이 분명하여 대규모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구매할 것과 만들 것을 구분하고, 저희 사업에 핵심이 되어야 할 부분에 개발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금융이나 다른 규칙이 엄격하게 정의되는 산업과 달리 저희는 이런 부분에 자유로워 기술 선택과 사용에 큰 제약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기술과 도구가 문제 해결에 필요한 것이라면 직접 사용하여 제품에 반영할 기회가 많습니다.
성과의 측정은 리더와 합의를 통해 결정합니다. 사업의 목표가 수립되면 이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 요소들에 대해 리더와 스쿼드가 합의하며, 목표를 설정합니다. 설정된 목표를 완수하기 위한 개별 아이템은 엔지니어가 직접 제시하며, 이 제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측정 지표와 달성 수준을 정의합니다.
위와 같은 업무 방식으로 회사의 성장이 각 개인의 성장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업무와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요.
매주 1일의 개인 역량 개발을 위한 시간을 사용합니다. 보통 금요일 재택 근무로 필요한 강의를 듣거나 토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장비를 비용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 비용 규모에 대해서는 인터뷰 전에 공유 드립니다.
전 직원에게 법인 카드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인프런, Udemy, Pluralsight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드립니다.
 기타
여의도 전경련 회관 20층 국회 의사당과 KBS가 시원하게 보이는 전경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되는 스낵바에서 간식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 필수 템인 굿모닝 커피를 기업형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여 무제한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엘레베이터를 타실때 마다 “왜 우리 회사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거지?” 또는 “아 지금은 ㅇㅇㅇ 가 동작할 시간이군" 하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 관련 문의: careers@focusmediakorea.com